리뷰

호그와트 레거시 닌텐도 스위치용 구매 후기 내돈내산 리뷰

JINI__0 2024. 2. 4. 23:31

스위치 호그와트 레거시 리뷰

 

제가 몇 달간 일을 하지 않고 쉬게 되면서 취미를 찾던 중 닌텐도 스위치용 호그와트 레거시가 발매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실물 칩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해리포터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팬이기 때문에 오늘 리뷰는 저에게 참 의미 있는 리뷰가 될 것 같습니다. 여느 글과 같이 게임에 관한 리뷰는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리얼 후기를 담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가격, 구매처, 게임 리뷰, 사용 후 총평가의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차

    호그와트 레거시 가격 및 구매처

    저는 가격 비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최저가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했습니다. 발매 후 얼마 지나지 않은 23년 11월에 구매해서 현재 팔고 있는 가격과 매우 다를 것입니다. 요즘에는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5만 원대로도 할인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DL로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 같은 경우 소장용은 실물 칩으로 가지고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발매된 해리포터 게임이라고 알려진 스위치용 게임 칩도 거의 69,000원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구매처는 지마켓입니다. 한글 정 발매로 구매해서 지금까지 중고로 팔지 않고 소장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리뷰

    호그와트 레거시 사진
    호그와트 레거시 사진

    외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12세 이용가 게임이라고 적혀 있고, 마법으로 적을 물리치느라 약간의 폭력성이 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어두운 화면에서 캐릭터 혼자 덩그러니 놓여있을 때도 있고, 죽음을 피해 몰래 지나가야 하는 장면, 고대 마법들이 등장할 때 소리 등이 누군가에게는 공포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게임 초반에 약간 무서웠습니다. 아마 실감이 나는 hd 진동이 손으로 더 느껴져서 캐릭터에 감정이입을 너무 과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스토리

     호그와트 레거시는 우리가 아는 해리포터의 탄생 100년 전을 시대상으로 하여 그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룬 오픈 월드 RPG 게임입니다. 해리 포터에서 처음 소개된 세계에서 진행되는 만큼 볼거리가 가득하고, 영화에서 보았던 요소들이 나오면 반가운 마음이 들 것입니다. 마법사들 세계 속에서 여러분들이 한 명의 주인공이 되어 주변에서 벌어지는 악의 무리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마법 수업을 참여하고, 물약을 제조하고, 비밀의 방에서 마법의 동물들을 기르고, 마법 빗자루를 타고, 필요에 따라 마법 동물 위에 탑승하여 전투할 수 있습니다. 오픈 월드가 주인 게임이지만 즐길 거리인 퀘스트가 매우 많아 주요한 퀘스트 말고도, 서브 퀘스트, 관계 퀘스트를 전부 즐기려면 최소 60시간 정도 플레이해야 할 것입니다. 이 정도로 여러분들이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이 매우 많습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장단점

     저는 해리포터를 영화관에서 직접 보고 자란 세대이기 때문에 마법사의 세계, 해리포터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제가 주인공이 되어 마음대로 행동하고, 제 주변으로 돌아가는 사건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었던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호그와트, 호그스미드, 금지된 숲, 수많은 지형지물에 방문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캐릭터들과의 대화에서 내가 어떤 마법사가 될지 직접 선택할 수도 있고, 기숙사 배정을 받으며 실감이 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점이라면 게임의 용량이 매우 크다는 것이겠습니다. 약 30기가의 용량을 잡아먹기 때문에 외장 SD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기본 64GB의 용량에서 절반이나 용량을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단점이라기보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입니다. 로딩 화면이 수시로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어떤 장소는 문만 열면 로딩 없이 들어갈 수 있는 반면, 특정 장소들은 이동할 때마다 로딩 화면이 등장해서 퀘스트에 집중할 때 대기시간이 너무 많다고 느꼈습니다. PC 버전을 제가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으나 스위치에서는 이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스위치용 호그와트 레거시로 만들면서 고사양이었던 게임을 줄이고 또 줄이다 보니 화질이 pc 버전보다는 떨어지고, 로딩 대기화면도 자주 등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에는 지장은 없습니다. 70시간 이상 질리지 않고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본래의 캐릭터, 부캐릭터 만들면서 진심으로 한 게임은 오랜만이었던 것 같네요.

    게임 공략 사이트

     구글에 Hogwarts legacy wiki라고 치면 팬덤 사이트가 검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사이트에 모든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몇몇 퀘스트들은 도움 없이 진행하기에 막막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사이트에 방문하여 정보를 얻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c 버전이 먼저 발매되었기 때문에 공략에 관한 것은 블로그에 검색해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 후 총평가

     게임 자체의 용량이 큰 편이기 때문에 DL로 가지고 있기보다는 실물 칩을 추천해 드립니다. 나는 외장 메모리 사용하고 있다고 하신다면 온라인 스토어에서 할인을 꽤 자주 하기 때문에 당연히 DL을 권장해 드립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2DS와 3DS 사태로 보아 스토어가 언제 닫힐지 모른다는 압박감 때문에 저는 실물 칩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호그와트 레거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기회가 된다면 꼭 구매해서 플레이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명작이라고 생각하고, Pc 판으로 플레이하는 것과 조작감과 몰입도가 다릅니다. 요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해리포터를 좋아했던 분들은 한 번쯤 플레이해 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지가 아니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